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는 미국 시카고 근교 윌링시에 ‘부산거리’(Honorary Busan Drive)가 생긴다고 밝혔다.

윌링시는 시카고한인들의 문화거점 공간인 시카고한인문화회관이 위치해 있는 도시이다. 윌링시와의 관계는 지난 10월 부산국제건축문화제 기간 중 밥 돌드 미연방하원의원과 윌링시 딘 알기리스 시장 등 18명이 부산을 방문해 ‘부산-시카고 자매도시특별전’ 참관 등 우애를 갖고, 건축을 통한 양 도시의 교류와 화합의 장으로써 건축문화제의 역할에 감사를 표한 것이 계기가 됐다.

2015 부산국제건축문화제의 ‘부산-시카고 자매도시특별전’ 개최 이후, 세계적인 건축도시 시카고와 지속적인 교류관계를 위해 정경진 부산시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건축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된 부산대표단(이하 대표단)이 지난 12월 12일부터 17일, 4박 6일 일정으로 부산시의 자매도시인 시카고시를 방문하게 됐고, 밥 돌드 미연방하원의원과 윌링시 딘 알기리스 시장의 초청함으로써 체류기간 중 윌링시청을 방문하게 됐다.

특히, 윌링시청 방문시 딘 알기리스 윌링 시장은 양 도시의 우호 협력 관계를 오래도록 기념하기 위해 “명예부산거리(Honorary Busan Drive)” 지정을 밝혀 부산시와의 지속적 우호 협력 관계 지속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이번 공식방문은 스티븐 코크 부시장과 건축분야를 비롯한 양도시의 지속적 교류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을 뿐만 아니라, 시카고건축재단 및 시카고건축비엔날레, 미국건축가협회(AIA) 시카고지회 등과 같은 세계적인 건축단체와 실질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초고층 건축분야 세계최고 건축설계엔지니어링사인 SOM사를 방문하여 우리나라에서 초고층건축물이 가장 많은 부산에 기술협력과 자문 등 부산의 도시, 건축 분야 발전과 정체성 확립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하는 협의서를 체결하였다.

정경진 행정부시장은 “미국 윌링시의 명예부산거리 설치는 매우 고맙고 영광스러운 일이라 생각한다. 이번 방문이 시카고시는 물론 윌링시, 그리고 시카고에 거주하는 한인동포들과 탄탄한 우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자매결연을 맺은 도시들의 국기, 결연년도 등에 대한 정보를 공공장소에 전시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여 국제도시 부산의 활발한 국제교류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보여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08 16:07: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탈무드하브루타 수학교구 체험 행사
  •  기사 이미지 중국 유재석 팬클럽, 함께하는 사랑밭에 유재석 이름으로 ‘7012장 연탄기부’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서울특별시교육감 감사장 수상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