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주 쓰는 앱에서 국립자연휴양림과 SRT예약, 한 번에 하세요 - 23일부터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에서 이용 가능 - SRT 승차권 예매서비스도 추가 개통하여 하나의 앱에서 환승·결제를 편리하게
  • 기사등록 2023-11-23 10:28:01
기사수정

행정안전부·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23일부터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을 평소 자주 이용하는 민간앱을 통해서도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서비스 이용화면

행정안전부는 디지털서비스 개방을 통해 공공앱·웹에서만 이용가능하던 공공서비스를 민간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새로운 융합서비스를 만들어 국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이에, 현재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45개소의 예약서비스를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과 연계했다.

 

국민은 평소에 사용하던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관심휴양림을 등록하고, 잔여객실을 빠르게 조회·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KB스타뱅킹에서 제공 중인 반려동물등록증 서비스와 결합하여 동물등록번호 추가 입력 없이 반려동물 전용 객실 예약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내년 상반기 중 휴양림 추첨 신청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SRT 승차권도 11월 23일부터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여 KTX·새마을·무궁화호와 SRT 등 모든 열차 예매를 하나의 민간앱에서 이용할 수 있어 환승이나 결제가 한결 간편해졌다.

 

이용할 수 있는 앱 현황(`23.11.23일 현재)

행정안전부는 11월 23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이번에 개통되는 서비스를 체험하고 기념품도 제공하는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용식 행정안전부 공공서비스국장은 “국민과 밀접한 공공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민간앱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 내고, 국민은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개방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3 10:28: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탈무드하브루타 수학교구 체험 행사
  •  기사 이미지 중국 유재석 팬클럽, 함께하는 사랑밭에 유재석 이름으로 ‘7012장 연탄기부’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서울특별시교육감 감사장 수상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