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www.kbselife.com)’이 서울 서부지역 학교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이하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15년도 서울교육 유공 등 표창장 전수식에서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이 서울특별시교육감 감사장을 수상했다.

KBS온평원과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해 9월 ‘2015 평생교육 협력 MOU’를 체결했다. 협약 이후 KBS온평원은 교육 자원 공유 및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교실’을 12회 시행했다.

‘찾아가는 맞춤교실’은 서부교육지원청 관할 마포구, 서대문구, 은평구 지역 내 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무료 강연회를 시행하는 프로젝트이며 인문학, 철학, 감성경영, 캘리그래피, 논술, 창의력, 뷰티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회를 시행하여 학교 담당자와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성황리에 마쳤다.

또한 KBS온평원은 2015년 10월 서부교육지원청으로부터 ‘2015년 서부 창의감성교육배움터 네트워크 협의체’ 위원으로 위촉 받고,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재능기부 시행 중이다.

교육재능기부는 사교육비 절감 및 평생학습 환경조성을 위해 학교 전용 교육기부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국가공인자격증,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동영상강좌를 무료로 제공하여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서울북가좌초등학교(학생, 학부모, 교사 1,520명), 명지중학교(학생, 교사 820명)을 대상으로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인 e-Test 4종을 교육기부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1월 중 민간자격 23종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KBS미디어 권정민 차장은 “전 국민 평생교육 환경조성 및 교육 동기부여라는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설립 취지에 맞게 앞으로 교육재능기부를 원하는 모든 학교, 기업, 기관, 지자체, 비영리단체 등에게 적극 시행할 예정이며 콘텐츠 또한 다양화하겠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계획을 밝혔다.

KBS온평원은 2016년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6 교육박람회 EDUTEC KOREA’에 참가하여 다양하고 활발한 홍보와 영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론칭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수급(현재까지 약 4,800종)과 대외 홍보, 영업을 전개해 오고 있는 KBS온평원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동기유발 및 환경 조성’을 목표로 KBS미디어㈜(http://www.kbsmedia.co.kr)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http://www.emj.co.kr)가 공동사업으로 2014년 12월 론칭하였다. KBS온평원은 국내외 각종 동영상강의와 교재, 온라인 모의고사를 한 곳에 모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양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학습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콘텐츠 보유업체, 개인(민간, 강사)과 파트너십 구축도 진행 중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07 09:32: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중국 유재석 팬클럽, 함께하는 사랑밭에 유재석 이름으로 ‘7012장 연탄기부’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서울특별시교육감 감사장 수상
  •  기사 이미지 웃어요, 그대! 올해는…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