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스마트 슈퍼 소개 웹드라마 `소원` 제작·발표 - 동네슈퍼 소상공인 애환 공감 및 스마트슈퍼 지원사업 소개 웹드라마 ‘소원’ 제작, 유튜브 채널서 공개 - 무인 점포 전환 참여 슈퍼 3월 23일~4월 16일 모집, 약 700만원 내외 기술·장비 도입, 교육·경영개선 컨설팅 지원
  • 기사등록 2021-04-02 12:09:54
기사수정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서민의 대표업종인 동네슈퍼 소상공인들의 애환에 공감하며 스마트슈퍼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웹드라마 ‘소원’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슈퍼 지원사업 웹드라마 `소원` (이미지=중소벤처기업부)

웹드라마 ‘소원’에서 동네슈퍼 점주인 주인공 ‘아빠’는 언제 올지 모르는 손님 때문에 딸의 생일도 제때 챙기지 못하고 아침부터 밤까지 매일 야근을 해야 하는 소상공인의 애환을 보여준다.

 

하지만 스마트슈퍼 지원사업을 통해 무인 점포를 도입하고 딸의 작은 소원인 가족과 함께 하는 ‘저녁 있는 삶’을 갖게 되는 일상을 소개한다.

 

웹드라마 주인공으로는 대중에게 익숙한 탤런트 여운복, 이혜라, 이채윤 양이 출연했다.

 

동네슈퍼는 전국에 약 5만여개가 운영 중이며 종사자수 평균 1.3명, 영업시간 16시간 이상 등 경영 여건과 삶의 질이 매우 취약한 편이다.

 

이에 중기부는 소상공인의 비대면 소비 확대 등 유통환경 변화 대응을 위해 작년부터 스마트슈퍼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중기부는 올해 무인 점포 전환을 지원하는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에 참여할 동네슈퍼를 3월 23일부터 4월 16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공동으로 약 700만원 내외에서 점포 사전진단, 출입인증장치·무인계산대·보안장비 등 스마트기술·장비 도입, 교육과 경영개선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기부 김중현 홍보담당관은 ”정책이 우리 생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밝히며 ”향후 보다 쉽게, 보다 편하게 중기부 정책을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슈퍼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웹드라마 ‘소원’은 중기부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2 12:09: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탈무드하브루타 수학교구 체험 행사
  •  기사 이미지 중국 유재석 팬클럽, 함께하는 사랑밭에 유재석 이름으로 ‘7012장 연탄기부’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서울특별시교육감 감사장 수상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