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콘진원, `국제방송영상마켓` 온라인 개최…뉴미디어 선보인다 - 온라인 전시관 및 비즈니스 상담 프로그램, 우수작품 및 포맷 시연회, 투자 설명회 등 - 국내외 미디어사 관계자 강연 통해 세계 방송산업 변화·기회 전망
  • 기사등록 2021-08-30 11:29:02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국제방송영상마켓(이하 BCWW) 2021`이 9월 6일부터 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열린다.

 

문체부는 올해 BCWW는 `콘텐츠, 새로운 세계로 여행하다(Content, Traveling to a New World)`를 주제로 ▲온라인 전시관과 비즈니스 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온라인마켓, ▲우수작품 및 포맷 시연회 및 투자 설명회, ▲세계 방송영상산업 흐름과 미래를 조망하는 온라인 학술대회, ▲`뉴미디어 콘텐츠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으로 열리는 만큼, 참가사들이 선보이는 모든 방송영상콘텐츠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한눈에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자는 공식 홈페이지의 `맞춤형 비즈매칭` 기능을 활용해 참가사와 사업 상담 일정을 조정하고 사업화를 논의할 수 있다.

 

아울러 문체부는 올해부터는 참가사들의 판매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본행사에 앞서 핵심 구매자들의 구매 전략을 알아보는 `특별 화상 토론회`를 새롭게 기획해 3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국내외 미디어사 관계자의 강연을 통해 세계 방송산업의 변화와 새로운 기회를 전망하는 학술대회도 이어진다.

 

9월 7일에는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인 티빙, 콘텐츠웨이브, 왓챠가 한자리에 모여 한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수급 전략 등 `한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도전`에 대해 토론한다.

 

한편, 방송영상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방송영상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일반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유튜브 채널과 왓챠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웹드라마 `좋좋소`와 한국에서도 재제작을 진행하고 있는 대만 인기드라마 `상견니`의 출연 배우와 제작자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행사가 온라인 관객들을 기다린다.

 

9월 9일에는 우수 뉴미디어 콘텐츠를 발굴해 시상하는 `뉴미디어 콘텐츠 시상식`과 수상작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뉴미디어 수상작 시연회`를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9월 10일에는 `환경`을 주제로 열린 `사회적 가치 짧은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이 발표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체부는 앞으로도 BCWW를 통해 우수한 한국 방송콘텐츠와 포맷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해외 진출 성과를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1 포스터 (이미지=질병관리청)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30 11:29: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탈무드하브루타 수학교구 체험 행사
  •  기사 이미지 중국 유재석 팬클럽, 함께하는 사랑밭에 유재석 이름으로 ‘7012장 연탄기부’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서울특별시교육감 감사장 수상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