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2022년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 프로그램 사업’ 운영 기관을 공모한다.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의 국가 간 상호이해를 증진하고, 청소년의 국제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 프로그램 사업’을 추진 하고 있다.

 

공모는 세 개 분야로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국제청소년 지도자(리더) 교류지원사업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으로 구성된다.

 

`2022년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 프로그램 사업` 운영 기관을 공모한다.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비대면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상호 문화를 이해하고 청소년의 자아실현과 세계시민의식을 함양 하는 사업으로 청소년수련시설, 민간단체, 비영리법인, 청소년 국제 교류활동 동아리를 대상으로 3월 11일까지 25개 기관을 모집한다.

 

‘국제청소년지도자(리더) 교류지원사업’은 한국 청소년과 국내 체류 외국인 유학생 간의 교류를 통해 미래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 으로 전국 대학교를 대상으로 3월 15일까지 15개 기관을 모집한다.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은 해외청소년과 온라인으로 문화교류를 하면서 해외 현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원격 봉사 사업으로 청소년수련시설, 민간단체, 비영리 법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를 대상으로 3월 21일까지 17개 기관을 모집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되고, 선정결과는 3월 중 청소년국제교류네트 워크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

 

김권영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청소년 국제 교류 활동은 청소년 들이 상호동반자로서 서로를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매우 중요한 사업이다.”라며, “청소년 주무부처로서 이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이 미래사회를 함께 이끌어 갈 국제적 인재로 커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3 11:18: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탈무드하브루타 수학교구 체험 행사
  •  기사 이미지 중국 유재석 팬클럽, 함께하는 사랑밭에 유재석 이름으로 ‘7012장 연탄기부’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서울특별시교육감 감사장 수상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